본문 바로가기
관심종목 관련주

쿠팡 관련주<총정리>

by melody C 2021. 1. 12.

 

쿠팡 관련주

 

이커머스업체인 쿠팡은 상장 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최근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한 컨피덴셜(기밀의)예비심사 승인을 받아  미국 나스닥 상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제2의 아마존'을 꿈꾸는 쿠팡이 나스닥 상장 9부 능선을 넘은 셈이며,이 경우 이르면 올 1분기(3월쯤) 내 나스닥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쿠팡 관계자는 "적절한 때가 되면 IPO(기업공개)를 추진한다는 계획에는 변함이 없지만, 확답을 해주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라고 답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2010년 소셜커머스로 시작하여 2015년 '직매입 유통'으로 전환한 후 익일 배송인 로켓 서비스로 매출 10조원이 넘는 이커머스 회사로 급성장하여 쿠팡관련주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쿠팡관련주들의 매출이 급증하는데는 쿠팡의 매출 성장이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는데,

 

쿠팡은  2014년 3484억원이었던 쿠팡의 매출은 불과 5년 만인 지난해 7조1530억원으로 급증했으며, 지분의 37%를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비전펀드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1. 동방 (쿠팡 관련주)

 

동방은 물류 운송 업체로1965년 설립되어 항만 및 물류 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하역 및 운송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방은 2018년 12월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선정 계약을 체결했었습니다.

 

 

 

2. KTH (쿠팡 관련주)

그룹 케이티의 자회사인 KTH 는 주로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 콘텐츠 영역 등의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쿠팡의 상장 가능성이 높아지며, 쿠팡이 선보인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 수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플레이' (쿠팡라이브)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서 물건을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에게 '무료 로켓배송'서비스와 '쿠팡플레이'에 있는 영화, 드라마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이는 영화 콘텐츠 부문에서 KTH, 스포츠 중계를 위해선 SPOTV 와 협업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쿠팡의 미국 나스닥 상장 가능성이 높아지며, 쿠팡이 선보인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 수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 대영포장 (쿠팡 관련주)

 

1979년에 설립한 골판지 제조회사로 주요 사업은 골판지 상자 제조와 판매입니다.

 

쿠팡 관련주 대영포장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쿠팡의 택배 물량 증가로 택배 상자 수요가 많아져, 이미 쿠팡과 관련해 수혜를 입고 있으며, 쿠팡의 미국 나스닥 상장소식은 대영포장에 호제로 작용하게 됩니다.

 

 

 

 

4. NHN사이버결제(쿠팡 관련주)

쿠팡관련주로 온라인 이커머스 기업들에게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NHN사이버결제는 현재는 NHN엔터테인먼트에 인수되어있으며, 이번 코로나 수혜주 중 하나입니다.

 

현제 NHN사이버결제가 쿠팡에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PG 및 VAN 서비스 때문에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며,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급증하는 업체보다 더 안정적인 수혜를 입는 것이 전자결제서비스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세방(쿠팡 관련주)

 

쿠팡 관련주인 세방은 시가총액 1,857억원의 물류 관련기업으로  세방의 주요 영위사업은 컨테이너사업, BULK사업, 3주물류사업, LME사업입니다.

 

쿠팡이 풀필먼트 서비스를 위해 물류전담하는 업체를 선정한 업체 중 하나가 세방이며 쿠팡관련주로 분류된 이유입니다. 앞으로 쿠팡의 성장여부에 따라 주가변동에 영향을 크게 줄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종목 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버멕틴 관련주(구충제)  (0) 2021.01.05
콜드체인 관련주(백신)  (0) 2021.01.0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백신)  (1) 2021.01.04
EUV 관련주 <총정리>  (0) 2021.01.03
노바백스 관련주<총정리>  (0) 2020.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