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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

by melody C 2020. 9. 30.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

D- 커머스 프로그램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신규 입점이 61% 상승한 이유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입점 시,스토어 개설, 상품 등록, 판매 수수료가 모두 무료

   - 상품 노출을 위한 연동 수수료 + 네이버 페이 수수료 = 최대 5.85%

       (다른 입점형 쇼핑몰과 비교하면 상당히 적은 편)

 

  -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회원 수 (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적 고객)

​  

​  - CJ대한통운과의 제휴로 물류 시스템을 확보

 

  - 브랜드 스토어 강화와 라이브 커머스까지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이커머스 시장 내 규모 확대

​ 

  - 유료 멤버십 네이버 플러스로 고정 고객 확보

 

2)  D-커머스 프로그램이란?

 

- 스마트 스토어의 기존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업자의 성장 단계와 필요에 따라

    다양한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

   

  - 특히 이 프로그램은 대규모사업체보다 신규입점하는 소공상인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 크게 전문가 지원과 사업성장 단계별 지원으로 구분된다.

 

3)  창업 성장을 위한 전문가 지원

 

 

  - 교육 : 전문가의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

 

  - 컨설팅 : 성장 포인트를 받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 컨설팅 제공

 

4) 사업 성장 단계별 자원 지원

 

  - 스타트 제로 수수료 : 초기 단계의 사업자는, 월 거래액 500만원까지 수수료 제로

 

  - 성장 포인트 : 월 거래액 200만원 이상 사업자는, 단계별 마케팅 비용 지원

 

  - 퀵에스크로 : 월 거래액 300만원 이상 사업자는, 상품 발송 다음날 바로 정산

 

5) 신청 가능 대상

 

  - 스마트 스토어 국내 사업자 중 판매 등급이 새싹, 씨앗 등급인 판매자 ( 스타트 제로 수수료 신청일 기준)

 

  - 간이 과세자 최근 20 개월 미만

 

  - 일반 과세자 최근 13개월 미만

 

6) 승인과 거부 조건

- 승인조건 : 국세청 가맹점 등급이 연 매출 5억원 이하 영세, 중소 1 사업자인 경우

 

- 거부 조건 :국세청 영세, 중소 1 사업자가 아니거나, 이용정지 혹은 양도 승인 완료된 경우

 

                   기준 기간 내 매출 금액이 국세청에 한번도 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코로나 상황 가운데 오프라인으로 사업하시는 분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매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부담감은 굉장합니다.

   고정적으로 지출해야하는 부분과 매출 감소는 고스란히 부채로 남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온라인 마켓을 고려하고 오픈하는데에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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